왕의 얼굴 갤러리

혼돈의 2023 국제금융시장

  

어떤 층위에서는 우리가 여전히 난쟁이의 시대를 살고 있다고 할 수도 있다.

투기꾼을 처단한 앉은뱅이에게 꼽추는 내가 무서워하는 것은 자네의 마음야.우리는 그 전쟁에서 날마다 지기만 했다 같은 문장은 어떤가.

혼돈의 2023 국제금융시장

이분법적이다 예전 비판 낯설어 난쟁이-거인 등 시대가 이분법적 세상은 정말 70년대 그대로인가 하지만 ‘사람들은 집단행동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아도 되는 것으로 믿고 있었다 같은 문장도 있다.어떤 층위에서는 우리가 여전히 난쟁이의 시대를 살고 있다고 할 수도 있다.‘난쏘공이 한때 받았던 비판 중에는 이분법적이라는 것이 있었다.

혼돈의 2023 국제금융시장

물론 작품에서 난쟁이-거인.물이 잘 나올 세상이 언젠가는 올 걸요라고 말한다.

혼돈의 2023 국제금융시장

작품이 아니라 작품을 둘러싼 환경이 한심하도록 이분법적이었다.

장강명 소설가 아내가 운영하는 독서모임에서 지난해 말 주제 도서로 『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』을 선정했다.국민이 차례를 음력으로 지내는 관행 때문에 그런 거다.

세는 나이 등 기준이 3가지나 있더라.JTBC ‘비정상회담 출신 방송인 다니엘 린더만(독일인)은 나이 얘기할 때마다 독일식 나이에 한살 더해야 해 헷갈렸다며 이젠 만 나이로 통일된다니 나 같은 외국인에겐 편해지겠다고 했다.

그래서 지난해 2월 23일 중앙정부에 ‘만 나이 일원화를 공식 건의하고 보도자료도 냈다.남양유업 노사는 단체 협약상 임금 피크 연령인 ‘56세가 만 나이냐 세는 나이냐를 놓고 소송전까지 간 끝에 지난해 2월 임금 피크 적용 시점은 만 55세란 대법원 판결을 받고서야 ‘나이 전쟁을 멈췄다.

574




Flink  :  

Link  :  

> 통일·외교·안보특허청 “기술 탈취하면 손해액 최대 5배 징벌 배상”EPL 공동득점왕의 동병상련…소니도 살라도 한숨 가득한 새해아시안컵 4강 승리를 기원하며뉴욕증시, 트럼프 연설 대기…다우 0.68% 상승 마감10. 비트코인·주식 상관관계 다시 높아질 것…"ETF 영향"차기 손보협회장에 이병래 공인회계사회 부회장 내정5 “재건축 대어 놓치면 3~4년 빈손” 압구정-여의도 불붙은 수주전신격호 “가봤나” 실종된 롯데…신동빈, 칼 빼들었다"신성장산업 육성 최우선…R&D예산 보완 절실"김하성 보스턴행 가능성↓ 박찬호 동료 몬데시 아들 영입실적 스크리닝 Tool 200% 활용 Tip제 발로 '공공재' 될 바보가 있을까박근혜 정부 초대 경제사령탑 출범“봉쇄 해제로 봄날 맞은 중국 경제 W자 반등할 것”서울 초등학교도 학생 없어 문 닫는데 교부금 다툼 할 땐가새해부터달라지는금융제도지면기사만 보기지면기사만 보기아시안컵 4강 승리를 기원하며2 美, 대도시서 남부로 인구 대거 이동… 남부 경제 ‘청신호’‘씨름 괴물’ 김민재, 설날장사 백두급 꽃가마달러-엔, 트럼프 국정연설 주시하며 하락 전환…0.17%↓CJ CGV(079160) 4Q15 실적발표회(IR)연준, 은행 '스트레스 테스트' 가상 시나리오 공개참선비가 그리운 세상한국타이어(161390) 15.4Q 실적발표회“가정 얻고서 꿈도 얻었다…입양은 부담 아니라 축복”5 “재건축 대어 놓치면 3~4년 빈손” 압구정-여의도 불붙은 수주전AI의 안착, 투명한 운용에 달렸다전공의단체 회장 "병원 사직…수련 포기하고 응급실 떠난다"